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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드파티 유지보수(TPM)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4가지

최고관리자
2019.04.03 14:26 3,728 0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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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서드파티 유지보수(TPM)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그에 따른 오해들도 많아졌습니다. TMP은 제조사 대비 장점이 많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TPM에 대하 오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해 1. TPM 제공 업체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액세스할 수 없다?

서드파티 유지보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안 될 것이라는 편견이 있습니다. 장비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까 봐 두려워하는 고객 분들이 실제로 많이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업데이트 누락은 신품 장비에만 해당합니다. 제조사는 최신 장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기 때문입니다. 신규 장비 출시 후 3년이 지나면 제조사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거의 없어집니다. 최초 3년 이내에 90% 이상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릴리즈되며 이후에는 중요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해 2. TPM은 위험하다?

TPM을 이용하면 제조사의 서비스를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전체 시스템을 TPM으로 강제로 전환하지 않는 이상 이런 위험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TPM업체마다 인프라에 대한 정확한 검토와 설계로 고객사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하면서도 최대한의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오해 3. 고급 엔지니어는 제조업체에만 있다?

TPM에 대한 가장 큰 오해는 바로 제조사에만 고급 엔지니어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TPM 엔지니어들도 필드 경력이 10년 이상 되는 고급 엔지니어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드에서 경험한 현장감과 경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제조업체가 운영하는 모든 지역(전 세계)의 엔지니어팀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며 현장 서비스 엔지니어를 현지에서 아웃소싱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해 4. TPM 제공 업체에는 고품질 파트가 없다?

마지막 오해는 레거시 장비나 EOL(End-Of-Life)이 가까워지고 있는 장비의 스페어 파트에 대한 것입니다. 세인엔에스에서는 전 세계 가장 큰 하드웨어 공급업체와 국내 단독 MOU 체결을 통해 품질을 보증하는 파트들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에 위치한 웨어하우스를 통해 다양한 제조업체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제조사 지원과 TPM중 어느 것이 적합한지 잘 파악해서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유지보수 모델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지원방식을 선택하여 상당한 비용절감과 IT민첩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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